바로가기


금산군의회

제292회 개원식 본회의(2022.07.01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금산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92회 금산군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원식

금산군의회사무과


2022년 7월 1일(금) 17시 02분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의원선서

1. 윤리강령 낭독

1. 개 원 사

1. 축 사

1. 폐 식

(사회 : 전문위원 이금성)


(17시 02분 개식)

○전문위원 이금성 좌석을 정돈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금산군의회 제9대 개원식 진행을 맡은 금산군의회 산업건설 전문위원 이금성입니다.

먼저 제9대 금산군의회 의원으로 선출되신 의원님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중에도 오늘 제9대 의원 개원식 행사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의원님들께서는 자리에 서 계시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서는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원 선서가 있겠습니다. 선서를 하실 때는 먼저 오른손을 올리고 왼손에 선서문을 드신 상태에서 선서는 의장님께서 내용을 낭독하시고 나면 의원님들께서는 차례대로 의원님 자신의 성함을 부른 다음 손을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의장 심정수 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 1일

금산군의회 의원 심정수

금산군의회 의원 박병훈

금산군의회 의원 송영천

금산군의회 의원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원 정옥균

금산군의회 의원 최명수

금산군의회 의원 정기수

○전문위원 이금성 감사합니다.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금산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낭독이 있겠습니다. 낭독은 정옥균 부의장님께서 하시겠습니다. 부의장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낭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의장 정옥균 금산군의회 의회 의원 윤리강령.

금산군의회 의원은 주민의 대표로서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준수하여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하나. 주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여 예절을 지킴으로써 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주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하나.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공익 우선의 정신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하나. 공직자로서 직무와 관련하여 부정한 이득을 도모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로써 솔선수범한다.

하나. 의회의 구성원으로서 상호 간에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적법절차를 준수한다.

하나.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모든 공사 행위에 관하여 주민에게 책임을 진다.

금산군의회 의원 일동

○전문위원 이금성 감사합니다. 다음은 제9대 금산군의회 심정수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심정수 안녕하십니까. 제9대 금산군의회 의장 심정수입니다.

먼저,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을 맞이해서 군민의 대변자라는 막중한 자리를 맡겨 주신 존경하는 5만여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개원식에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박범인 군수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희망 속에서 금산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가야 할 제9대 금산군의회 첫발을 내딛습니다.

우리 금산군의회는 5만여 군민들의 소중을 마음을 받아서 이 자리에 온 만큼 더 나은 금산군을 염원하는 군민 여러분들의 고귀하고 소중한 뜻을 가슴 깊이 새기고 받들어서 지방자치를 더욱더 공고히 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힘쓰면서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한 무한 봉사자가 될 것을 금산 군민과 역사 앞에 다시 한번 엄숙히 다짐하고자 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선진 의회의 기틀을 마련해주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제9대 의회는 오늘까지 이어온 금산군의회의 역사성과 전통성을 계승하며 군민 여러분들의 가슴 속에 새로운 감동을 드리는 성숙하고 건전한 의회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러하기 위해서 우리는 첫째, 군민과 소통하며 동행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과 집행부 사이의 조정자로서 군민의 폭넓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다양하게 표출되는 지역 계층 간의 이해 갈등을 통합 조정하면서 비전 있는 정책을 개발하는데 더욱더 힘을 쓰겠습니다.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서는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군민의 삶과 가슴에 와닿는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군민들께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금산군의회는 권위를 내세우기보다는 군민을 위해 협력하고 상생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우리 금산군의회 의원 모두는 선거구나 당정에 구애받지 않고 오직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전력을 다하면서 모든 의정활동은 군민의 뜻이 온전히 반영되고 존중될 때 비로소 그 정당성이 인정되고 확보될 수 있음을 깊이 명심하고 실천해 가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금산군에는 군민의 삶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우리 금산군의회는 집행부와 협력하여 그 모든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는 집행기관의 협력자로서, 때로는 견제자로서 그 역할을 다하여 상생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계속되는 사회 변화에 순응하기보다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제9대 금산군의회 의원 한 명 한 명은 지역 주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리더십을 키우고 끊임없이 새롭게 변화하는 우리 사회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추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을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이전보다는 더 성장하고 수준 높은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여러분의 높은 지방자치 의식과 따뜻한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은 경의를 표하면서 힘차게 출발하는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 드립니다.

끝으로 제9대 금산군의회는 군민의 권익 증진, 군민 중심의 살아나는 금산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개원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문위원 이금성 감사합니다. 이어서 박범인 군수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군수님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축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금산군수 박범인 존경하는 심정수 의장님, 정옥균 부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을 모든 금산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군민의 대변자로 선택을 받아 당선되시어 등원하신 의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더불어 제9대 금산군의회 전반기 의회 운영의 중책을 맡게 되신 심정수 의장님, 정옥균 부의장님, 최명수 의회운영위원장님, 송영천 총무위원장님, 김기윤 산업건설위원장님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5만여 금산 군민과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제9대 금산군의회는 심정수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들의 남다른 고향 사랑 정신이 집행부와 함께 금산발전을 이루어 군민들의 전폭적인 신뢰와 사랑을 받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현재 우리 금산은 인삼약초산업 침체에 따른 지역경제 활력 저하, 지속적인 인구감소로 인해 지역소멸 위기 등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민선 8기 금산 군정은 700여 명의 공직자와 여기 계신 의원님들이 상호협력하며,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라는 비전과 첫 번째 인구가 늘어나는 금산, 두 번째 경제가 살아나는 금산, 세 번째 건강하고 즐거운 금산, 네 번째 금산인삼약초산업의 중흥과 세계화, 다섯 번째 새롭게 도전하는 금산 군정이라는 5대 중점전략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 정신과 진취적인 정책 추진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금산, 꿈과 희망이 넘치는 세계 속의 금산”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결실을 맺기 위해 의원님들과 격의 없는 대화와 협의를 통해 최선의 대안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우리 군 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풍부한 경험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아주시고,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을 축하드리면서, 금산군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의원님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문위원 이금성 다음은 충남도지사로부터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 축하 메시지가 와있습니다. 축하 메시지는 이종규 부군수님께서 낭독하여 주시겠습니다.

○부군수 이종규 안녕하십니까. 금산부군수 이종규입니다. 오늘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충청남도지사님의 축하 메시지를 낭독해드리겠습니다.

(도지사 축하 메시지 낭독)

지역 주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제9대 금산군의회의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방의회는 그동안 민의의 대변자로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많은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또한 32년 만에 전부개정 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으로 지방의회 인사권이 독립되는 등 지방의회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그동안 쌓아 온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도와 금산군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동반자로서 함께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개원하는 제9대 의회가 소통과 화합으로 지역 주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금산군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의원님 여러분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2022년 7월 1일

충청남도지사 김태흠

○전문위원 이금성 이상으로 제9대 금산군의회 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7시 24분 폐식)


○출석의원(7인)

  • 심정수
  • 정옥균
  • 최명수
  • 송영천
  • 김기윤
  • 박병훈
  • 정기수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