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금산군의회

제292회 제1차 본회의(2022.07.01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금산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92회 금산군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1호

금산군의회사무과


2022년 7월 1일(금) 09시 00분


의사일정(제1차본회의)

1.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2. 회기 결정의 건

3. 회의록 서명 의원 선임의 건

4. 총무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5. 총무 및 산업건설위원장 선출의 건

6.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7.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부의된안건

1.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2. 회기 결정의 건

3. 회의록 서명 의원 선임의 건

4. 총무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5. 총무 및 산업건설위원장 선출의 건

가. 총무위원장 선거

나. 산업건설위원장 선거

6.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7.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09시 00분 개의)

○전문위원 이금성 반갑습니다, 의원님들. 전문위원 이금성입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김태진 의회사무과장으로부터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소집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 김태진 금산군의회 사무과장 김태진입니다. 여러 의원님들의 당선과 제9대 금산군의회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소집에 관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 1일,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실시하여 2개 선거구에서 여섯 분의 지역구 의원님이 당선이 되었으며, 한 분의 비례대표 의원 등 총 일곱 분이 의원등록을 마치셨습니다. 따라서 지방자치법 제54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금산군의회 사무과장이 2022년 6월 27일 소집 공고를 하여 오늘 제292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의원님들께서 앉아계신 임시 의석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금산군의회 회의규칙」 제3조제2항에 따라 지역선거구 순서별, 의원 성명 가나다 순으로 하고, 그다음 비례대표 의원 순으로 하여 임시로 배정하였음을 보고드립니다.

오늘의 의사일정은 원 구성을 위한 의장단, 상임위원장 선거와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회기 결정, 회의록 서명 의원 선임의 건이며, 제1차 본회의 산회 후 오후 5시에 개원식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회의에 일곱 분 의원님 중 일곱 분 의원님들이 전원 참석하셨습니다. 지방자치법 제7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사 정족수에 이르므로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잠시 후 시작하겠습니다.

그러면, 지방자치법 제57조 및 금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 및 제9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9대 금산군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거 및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거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초집회인 오늘 회의는 지방자치법 제63조에 따라 출석의원 중 최다선의원 중 연장자이신 심정수 의원님의 사회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먼저 의장선거를 실시한 후에 당선되신 의장님이 사회로 부의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9대 금산군의회 최초 임시회 소집에 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그러면 곧 이어서 의장 직무대행이신 심정수 의원님께서 의장선거를 위한 회의를 진행해 주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심정수 예. 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심정수 의원입니다. 오늘 제9대 전반기 첫 임시회를 개최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의장직무대행의 역할을 맡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을 합니다. 오늘 선거는 제9대 금산군의회 전반기 2년을 이끌어 나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을 뽑는 선거입니다. 원만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1.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

(09시 05분)

○의장직무대행 심정수 의사일정 제1항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장‧부의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57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1인을 각각 선출하되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게 됩니다. 선거 결과 금산군의회 회의규칙 제9조의 규정에 따라서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를 한 의원이 의장과 부의장으로 당선이 됩니다. 1차 투표 시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때에는 2차 투표를 실시하고, 2차 투표에도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시에는 최다득표자가 1인이면 최다득표자와 차점자에 대하여, 최다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다득표자에 대하여 결선투표를 하여 다수 득표자를 당선자로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선투표결과 득표수가 같을 때에는 최다선 의원으로, 최다선 의원이 2명 이상일 경우에는 의원 재직기간이 긴 의원으로 하고 재직기간이 같은 경우에는 연장자를 당선자로 결정하게 됩니다.

의장선거에 앞서서 금산군의회 회의규칙 제9조제7항에 의거 두 분 의원의 정견발언 신청이 있어서 신청 순서에 따라 본 의원 정견발언 순서입니다만 의원님들께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발언대로 나가서 정견발언을 해야 하나 의장석을 비울 수가 없어서 의장석에서 정견발언을 하겠습니다.

심정수 의원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저는 어려서부터 부지런함과 봉사정신, 신용과 의리 소유자로서 서울, 대전, 마산 등지에서 학업과 직장생활로 넓은 시야를 가진 후에 국내 최초 지역신문을 창간하면서 전국 400여 지역신문을 탄생시키는 주역이 되었고 2대 군의원, 6‧7대 무보수 도의원을 하면서도 의회 사상 전무후무한 지각‧결석‧조퇴 한 번도 없는 청렴 결백했던 의원의 기록을 남겼습니다.

두 번째는 제가 만약에 우리 금산군의회 의장이 된다면 여당 의원, 야당 의원 구별하지 않고 동등하게 배려하고 특별히 회기 때에는 제일 먼저 출근을 해서 동료 의원들의 어려운 점이 없는지 부족한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순회하면서 인사를 나누고, 네 번째 회기 때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의장이 외부 행사의 참석을 자제하고 자리 지키면서 상임위원회를 챙기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공휴일 날은 의장 관용차를 사용함에 있어 철저히 자제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행사장 방문 시에 특별히 의장의 축사 기회가 주어졌을 때 그 지역 출신 의원에게 상당한 것을 배려하는 축사를 양보해드리겠습니다. 일곱 번째 원만한 상임위 활동을 위해서 착실히 준비하고 처음 등원하신 분들에게 조례 발의와 기회를 많이 만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여덟 번째는 제가 과거 부의장 시절에도 그랬습니다만, 처음 들어오신 동료 의원들에게 군정 질문요지 건을 상당하게 제공을 한 바 있듯이 공부하는 의장으로서 의원님 여러분께 자료 제공에 솔선수범을 하겠습니다. 아홉 번째 저의 주 공약을 달성하기 위해서 틈이 나면 관외 주요 인사를 만나러 가겠습니다. 제가 과거 친박 충청남도 도당 위원장을 재임할 때 현재 대전시장을 취임하는 이장우 시장과 친박 정기 산행 때마다 같이 했던 현재 당선자 김태흠 도지사님, 또 도의원 재직 시에 도움을 크게 주고 받았던 차기 국회의장감 이명수 의원 등을 우리 금산을 위해서 자주 만나겠다는 얘기를 드리겠습니다. 이럴 때마다 평의원 명함보다는 그래도 의장 타이틀을 가지고 만난다는 것이 훨씬 무게가 있다고 사료됩니다. 이장우 대전시장과는 과거에도 대전 트램 도시철도 우리 금산을 위해서 노선 요구도 수차례 했습니다. 우리 군민들이 원하면 대전과 금산 상생 발전을 위해서 사업에 대한 공동대처, 그리고 인구를 위해서 대통령특별법 제정할 수 있는 일들을 폭넓게 참여를 할 계획입니다.

제가 전반기 의장을 해야만 4년 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굳이 후반기가 아닌 전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제가 도의원 연임과 도의회 행자위원장과 예결위원장 두 차례 경험을 했는데 아울러서 우리 군의회 먼저 제가 먼저 부의장도 한 경력도 있고 또 높은 경륜과 7년 이상 연장자로서 충분한 명분을 내걸고 전반 의장에 출마를 하게 되었으니 우리 동료 의원님들께서 잘 이해하셔서 심정수를 의장으로 지지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심정수 다음은 최명수 의원님은 발언대에 나오셔서 정견발언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명수 의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금산군 나 선거구 최명수 의원입니다.

지난 6월 1일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군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군의원으로 당선되어 임기 동안 금산군과 군민을 위해서 의정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군의원으로 당선시켜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이 넘도록 모든 생활이 위축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제 조금씩 우리의 일상생활이 회복되고 있지만 하루 빨리 예전의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다같이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오늘 금산군의회 제9대 의원으로서 자리를 같이 하는 동료 의원님들에게 의정활동을 같이 하게 되어 반갑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오늘 금산군의회 제9대 의회 개원을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축하합니다. 그리고 오늘 이렇게 본 의원이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해주신 군민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군의원으로서 주어진 임기 동안 주민을 섬기면서 주민의 필요한 일들과 금산군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본 의원이 이렇게 발언대에 선 이유는 지금까지 현장에서 경험하고 겪어왔던 의정활동을 통해서 우리 동료 의원님들과 소통하면서 군민을 섬기는 금산군의회 의장으로서 역할을 맡아 금산군의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역대 의장님들께서 다져놓은 기틀 위에서 새롭게 출범하는 금산군의회 제9대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살기 좋은 금산, 살고 싶은 금산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집행부와 소통하면서 군민을 섬기는 의회, 군민에게 필요한 의회로서 거듭나기 위해 금산군의회 의장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보고자 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 본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해주신다면 집행부와의 건전한 견제와 협력을 통해서 군민들의 안전된 삶과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금산군의회 위상과 우리의 위상은 우리가 의원으로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할 때 군민들께서 인정해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의원으로서 주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하면서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를 통해 우리 스스로 우리의 품위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해주시면 금산군의회와 동료 의원님들이 주민들에게 인정받고 신뢰받을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모범을 보이겠습니다. 동료 의원님들과 소통하고 집행부와도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오로지 군민을 섬기고 금산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금산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통해 선배 의원으로서 모범을 보이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는 모두 다 꿈과 희망과 목적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왔습니다. 각자의 역할을 통한 우리의 목적은 오로지 군민을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군민을 섬기고 금산군 발전을 위해 일 하는데 본 의원이 앞장서겠습니다. 금산군의회 발전과 동료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본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동료 의원님들에게 실망시키지 않겠습니다. 금산군 발전과 군민을 섬기는 금산군의회 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다시 한 번 의장으로 선출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정견발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심정수 최명수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장‧부의장 선거와 투표를 관리할 감표의원을 의원님 중에서 선임하겠습니다. 본 의원이 호명하시는 의원님, 박병훈 의원님, 송영천 의원님 이상 두 분을 감표의원으로 선임을 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박병훈 의원님, 송영천 의원님 이상 두 분 의원님이 감표의원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출되신 감표의원님께서는 나오셔서 감표의원석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감표의원석으로 이동)

이금성 전문위원님은 투표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이금성 전문위원 이금성입니다. 의장‧부의장 선거 투표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투표는 성명 가나다 순으로 의원님, 감표위원님, 의장직무대행 순으로 하시되 제가 호명하는 의원님께서는 앞으로 나오셔서 사무과 직원으로부터 명패와 투표용지를 교부 받아 기표대에 준비된 기표도구로 기표란에 기표를 하신 다음, 명패는 명패함에 투표용지는 투표함에 각각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투표용지는 사전 의원님들의 협의에 의하여 비치된 기표도구로 기표하도록 하였으며 의장 투표용지는 일곱 분의 전 의원을 성명 가나다 순으로 좌에서 우로 성명과 기표란을 표기하였고, 부의장 투표용지는 선출된 의장 한 분을 제외한 여섯 분의 의원을 동일한 방법으로 표기하였습니다. 부의장 선거도 의장 선거와 동일한 절차에 의하여 선출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투표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직무대행 심정수 이금성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먼저 의장 선거부터 실시하겠습니다. 감표의원님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및 투표함 확인)

감표의원님, 이상 없으십니까?

(확인 후 “예.”라고 대답함)

감표의원님께서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한 결과 이상 없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금성 전문위원님은 투표하실 의원님을 차례로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9시 22분 투표개시)

○전문위원 이금성 그러면 설명 드린 순서대로 투표할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김기윤 의원님.

(김기윤 의원 투표)

정기수 의원님.

(정기수 의원 투표)

정옥균 의원님.

(정옥균 의원 투표)

최명수 의원님.

(최명수 의원 투표)

박병훈 의원님.

(박병훈 의원 투표)

송영천 의원님.

(송영천 의원 투표)

심정수 의원님.

(심정수 의원 투표)

○의장직무대행 심정수 투표를 다 마치셨으므로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09시 27분 투표종료)

그러면 지금부터 개표를 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열어 명패수를 확인하겠습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확인)

7개 확인했습니까?

(확인 후 “예.”라고 대답함)

다음은 투표함을 열어 기표매수를 확인하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기표수 확인)

7장 확인 됩니까?

(확인 후 “예.”라고 대답함)

기표매수를 확인해 본 결과 7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발표해 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수 집계)

투표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총 7표 중에서 심정수 후보 4표, 최명수 후보 3표,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신 심정수 의원이 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부의장 선출을 위해서… 감표의원님들께서 잠시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의장(심정수) 당선인사

(09시 33분)

○의원 심정수 의원님들께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발언대로 나가서 당선인사를 드려야 하나 의장석을 비울 수가 없어서 의장석에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우리 제9대 동료 의원 여러분, 부족한 제가 의장으로 일할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주신 우리 동료 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와 아울러 우리 금산군민들에게도 감사 올리겠습니다.

우리 금산은 지금 현재 이미 어려운 점이 너무 많이 산적해 있고 또 발생이 되고 있는 시점에서 본 의원이 많은 일을 하라고 기회를 만들어주신 것 같습니다. 뜻을 잘 받들어 열심히 봉사하는 자세로 일하겠습니다.

그리고 아깝게도 기회를 놓치신 우리 최명수 동료 의원께도 좀 송구스러운 마음으로 조금 기분이 상하시겠지만 앞으로 같이 손잡고 발전적인 차원에서 일을 해나가시는 기회를 같이 해보도록 노력해봅시다.

감사합니다.


1. 의장‧부의장 선출의 건(계속)

(09시 35분)

○의장 심정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계속해서 부의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감표의원 여러분께서는 감표의원석으로 나오셔서 수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감표의원석으로 이동)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감표의원님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및 투표함 확인)

예. 확인하셨죠?

(확인 후 “예.”라고 대답함)

감표의원님께서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한 결과 이상이 없다고 확인되었습니다. 전문위원께서는 투표하실 의원님들을 차례로 호명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09시 36분 투표개시)

○전문위원 이금성 네. 투표하실 의원님을 순서대로 호명하겠습니다.

김기윤 의원님.

(김기윤 의원 투표)

정기수 의원님.

(정기수 의원 투표)

정옥균 의원님.

(정옥균 의원 투표)

최명수 의원님.

(최명수 의원 투표)

박병훈 의원님.

(박병훈 의원 투표)

송영천 의원님.

(송영천 의원 투표)

심정수 의장님.

(심정수 의원 투표)

○의장 심정수 투표를 다 마치셨으므로 투표 종료를 선포합니다.

(09시 40분 투표종료)

다음은 개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열어서 명패수를 확인하겠습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확인)

개수 7개 맞습니까?

(확인 후 “예.”라고 대답함)

다음은 투표함을 열어 기표매수를 확인하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기표수 확인)

7장 맞습니까?

(확인 후 “예.”라고 대답함)

예. 감표의원님들께서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한 결과 이상 없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투표 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발표해 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수 집계)

투표 결과 집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7표 중에서 정기수 후보가 3표, 정옥균 후보가 4표입니다.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하신 정옥균 의원이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당선되신 부의장님께서는 나오셔서 당선인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부의장(정옥균) 당선인사

(09시 45분)

○의원 정옥균 예. 먼저 우리 심정수 의장님께 축하를 드리고, 그 다음에 최명수 의원님께 고생했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의원 여러분들게 부족한 저를 이렇게 부의장으로 뽑아주셔서 감사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의정활동에 있어서 동료 의원들과 중지를 모으고 함께 연구하고 노력하고 보다 발전적이고 생산적이며 존경 받는 모범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힘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대안 제시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의회, 지방의원으로서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의회, 열정을 갖고 일하는 의원들이 우대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그 책임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의원들 간에 소통의 창을 열고 함께 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의장 심정수 네. 수고하셨습니다. 회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므로 14시까지 정회코자 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09시 47분 정회)


(14시 00분 속개)

2. 회기결정의 건

○의장 심정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는 의장단 선거와 원구성을 위한 최초 집회로 기간은 2022년 7월 1일, 1일간 일정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와 같이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를 운영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기는 2022년 7월 1일, 1일 간의 일정으로 회기가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14시 01분)

○의장 심정수 의사일정 제3항,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다음은 지방자치법 제84조제2항 및 금산군의회 회의 규칙 제57조제1항 규정에 의하여 회의록 서명의원을 선임하겠습니다.

금산군의회 회의 규칙 제57조제2항 규정에 의하여 서명의원을 의원 성명 가나다 순서에 의해서 김기윤 의원님, 박병훈 의원님 이상 두 분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김기윤 의원님, 박병훈 의원님 이상 두 분 의원이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총무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4시 02분)

○의장 심정수 의사일정 제4항, 총무위원회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 제64조 기준에 의거, 상임위원회를 구성토록 되어 있고 금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은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토록 되어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금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2조에 규정된 의회운영위원회, 총무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 등 3개 위원회가 있습니다.

그럼 의사일정에 의해서 총무위원회 위원과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을 먼저 선임토록 하겠습니다.

총무위원회 위원으로는 송영천 의원님, 정기수 의원님, 최명수 의원님 이상 세 분과,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는 김기윤 의원님, 박병훈 의원님, 정옥균 의원님 이상 세 분의 의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총무 및 산업건설위원장 선출의 건

가. 총무위원장 선거

(14시 04분)

○의장 심정수 의사일정 제5항, 총무위원회 위원장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금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해당 상임위원 중에서 의장 선거에 준해서 선출토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총무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금산군의회 회의 규칙 제52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감표의원은 의장단 선거 시 수고해주신 박병훈 의원님, 송영천 의원님 두 분 의원님께서 수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되신 두 분 감표의원님께서는 감표의원석에 나와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감표의원석으로 이동)

두 분 감표의원님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및 투표함 확인)

이상이 없으므로 투표방법은 의장단 선거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하겠습니다.

그러면 이금성 전문위원님은 투표하실 의원님을 차례로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5분 투표개시)

○전문위원 이금성 네. 각 상임위원장 선거도 의장‧부의장 선거와 동일한 절차에 의하여 선출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투표할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김기윤 의원님.

(김기윤 의원 투표)

정기수 의원님.

(정기수 의원 투표)

정옥균 부의장님.

(정옥균 의원 투표)

최명수 의원님.

(최명수 의원 투표)

박병훈 의원님.

(박병훈 의원 투표)

송영천 의원님.

(송영천 의원 투표)

심정수 의장님.

(심정수 의원 투표)

○의장 심정수 투표를 마쳤기에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14시 09분 투표종료)

그러면 개표를 하겠습니다. 명패함을 열어서 명패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확인)

네.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7개 맞습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어 기표매수를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기표수 확인)

기표매수를 점검한 결과 7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발표해 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수 집계)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7표 중에서 송영천 의원께서 7표를 받았으므로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신 송영천 의원님께서 제9대 금산군의회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총무 및 산업건설위원장 선출의 건

나. 산업건설위원장 선거

(14시 12분)

○의장 심정수 다음은 금산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총무위원회 위원장 선거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하겠습니다.

두 분 감표의원님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및 투표함 확인)

이상이 없으므로 이금성 전문위원님은 투표하실 의원님을 차례로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2분 투표개시)

○전문위원 이금성 투표할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김기윤 의원님.

(김기윤 의원 투표)

정기수 의원님.

(정기수 의원 투표)

정옥균 부의장님.

(정옥균 의원 투표)

최명수 의원님.

(최명수 의원 투표)

박병훈 의원님.

(박병훈 의원 투표)

송영천 총무위원장님.

(송영천 의원 투표)

심정수 의장님.

(심정수 의원 투표)

○의장 심정수 투표를 마쳤기에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14시 15분 투표종료)

개표를 하겠습니다. 명패함을 열어 명패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확인)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7개 맞습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어 기표매수를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기표수 확인)

기표매수를 점검한 결과 7매로 명패수와 같음을 확인했습니다.

투표 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발표해 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투표수 집계)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7표 중에 과반수를 득표하신 김기윤 의원님이 7표를 받았으므로 제9대 금산군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의원님께서는 자리에 돌아가주시기 바랍니다.


○ 총무위원장(송영천) 당선인사

(14시 18분)

○의장 심정수 다음은 총무위원회 위원장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당선되신 두 분 위원장님의 당선인사가 있겠습니다.

먼저 송영천 총무위원장님, 나오셔서 당선인사 해주시기 바랍니다.

송영천 의원 안녕하십니까, 송영천입니다. 초선인 저를 이렇게 뽑아주셔서 너무 감사하고요. 사실은 지금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해서 하여튼 금산군의회 명예를 실추하지 않고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산업건설위원장(김기윤) 당선인사

(14시 19분)

○의장 심정수 다음은 산업건설위원회 김기윤 위원장님 나오셔서 당선인사 해주시기 바랍니다.

김기윤 의원 고맙습니다. 산업건설분과 위원장 맡은 김기윤입니다. 앞으로 모르는 건 배워가면서 우리 의원님들과 또 10개 과 공무원들과 함께 금산군 산업건설분과 위원에 맡은 그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여하튼 군민과 함께 우리 공무원들과 함께 어려운 부분은 좀 헤쳐나가면서 해결해가면서 잘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심정수 네,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총무위원회 간사 및 산업건설위원회 간사 선출과 운영위원회 위원 선임 협의를 위해서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14시 25분까지 정회코자 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4시 20분 정회)


(14시 28분 속개)

○의장 심정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총무위원장으로부터 간사에 정기수 의원님이, 산업건설위원장으로부터 간사에 박병훈 의원님이 선임 되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6.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4시 29분)

○의장 심정수 의사일정 제6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 추천한 대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박병훈 의원님, 정기수 의원님, 정옥균 의원님, 최명수 의원님 이상 네 분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7.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

(14시 30분)

○의장 심정수 의사일정 제7항,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도 총무위원회 위원장 선거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총무위원회 위원장 및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 수고해주신 박병훈 의원님, 송영천 의원님께서는 감표의원석에 나오셔서 수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감표의원석으로 이동)

감표의원님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및 투표함 확인)

이상이 없으므로 전문위원은 투표할 의원을 호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31분 투표개시)

○전문위원 이금성 투표할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김기윤 산업건설위원장님.

(김기윤 의원 투표)

정기수 의원님.

(정기수 의원 투표)

정옥균 부의장님.

(정옥균 의원 투표)

최명수 의원님.

(최명수 의원 투표)

박병훈 의원님.

(박병훈 의원 투표)

송영천 총무위원장님.

(송영천 의원 투표)

심정수 의장님.

(심정수 의원 투표)

○의장 심정수 투표를 마쳤기에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14시 34분 투표종료)

개표를 하겠습니다. 명패함을 열어서 명패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명패수 확인)

네. 명패수를 확인한 결과 7개 맞습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어 기표매수를 확인하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기표수 확인)

기표매수를 점검한 결과 7매로 명패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발표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수 집계)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7표 중에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신 최명수 의원님이 7표를 얻어 제9대 금산군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감표의원님께서는 자리에 돌아가주시기 바랍니다.


○ 의회운영위원장(최명수) 당선인사

(14시 37분)

○의장 심정수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최명수 의원님의 당선인사가 있겠습니다. 최명수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님, 나오셔서 당선인사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최명수 의원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최명수 의원입니다. 앞으로 우리 금산군의회 운영을 위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심정수 다음은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선임을 위해서 잠시 정회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14시 40분까지 정회코자 합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4시 38분 정회)


(14시 43분 속개)

○의장 심정수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방금 전 의회운영위원장으로부터 간사에 정기수 의원님이 선임 되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제9대 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하시느라 오랜 시간 수고하셨습니다. 또한 제9대 금산군의회 전반기 원구성이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의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당선되신 부의장님을 비롯한 세 분의 상임위원장님께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의장단은 긴밀한 협의를 통해서 군민의 대표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잠시 안내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제9대 의회 개원식이 오늘 오후 5시에 본회의장에서 개최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한 분도 빠짐없이 참석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9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45분 산회)


○출석의원

  • 심정수
  • 정옥균
  • 송영천
  • 김기윤
  • 최명수
  • 박병훈
  • 정기수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