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금산군의회

제312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2024.01.24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금산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31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금산군의회사무과


일 시 2024년 1월 24일(수) 10시 00분

장 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2. 2021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금산 한의약령마을 조성사업


심사된 안건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2. 2021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금산 한의약령마을 조성사업


(10시 00분 개회)

○위원장직무대행 심정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산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8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본 위원이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원만한 회의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먼저 보고사항을 듣겠습니다. 윤주현 전문위원님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윤주현 전문위원 윤주현입니다. 의사 보고드리겠습니다. 2024년 1월 12일 의장으로부터 2021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이 행정복지위원회에 회부되어 예비심사를 거쳐 본 위원회에 회부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10시 01분)

○위원장직무대행 심정수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을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산군 위원회 조례 제8조 및 제11조 규정에 의하여 위원장과 부위원장 각 1인을 선임토록 되어 있습니다.

사전 협의에 의하여 위원장에는 정기수 위원님을 그리고 부위원장에는 최명수 위원님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의 동의를 구합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은 위원장에는 정기수 위원님이, 부위원장에는 최명수 위원님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장 자리 교체)

○위원장 정기수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위원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2021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금산 한의약령마을 조성사업

(10시 03분)

○위원장 정기수 의사일정 제2항 2021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금산 한의약령마을 조성사업을 상정합니다.

먼저 행정복지위원회 예비심사보고 순서입니다만 본 위원장이 자리를 비울 수 없어 보고를 생략하고 의석에 배부해 드린 서면으로 갈음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들의 동의를 구합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행정복지위원회 예비심사보고는 생략하고 서면으로 갈음하겠습니다. 그러면 질의를 받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옥균 위원 거수)

정옥균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옥균 위원 요 기간이 5년 간이었잖아요? 그래서 22년부터 26년까지였었는데 앞으로 만약에 진행 상황을 되면 27년으로 기간이 이대로 되는 겁니까? 아니면 1년 더.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지금...

정옥균 위원 계속 사업으로 그냥 이대로 가는 겁니까?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예 계속 사업으로요. 26년에 마무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정옥균 위원 그럼 만약에 그러면 이제 앞으로 지금 열심히 추진해서 한다 해도 이제 4년 기간이네요? 그럼 실질적인 건.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예 그렇습니다.

정옥균 위원 그렇죠? 그래요. 여기 첫 단추가 잘못돼서 지금 그런 부분이 없지 않아 있어서 누차 우리 위원님들도 지적한 내용인 것 같은데 아무튼 잘 추진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예 알겠습니다.

정옥균 위원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정기수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심정수 위원 거수)

네 심정수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정수 위원 부지 매입에 관련해서 현재 군유지 외에 매입하는 양이 지금 얼마나 진행이 되고 있는가 말씀해 주세요.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한의약령마을 전체 사업부지는 군유지만 있습니다.

심정수 위원 전체가 다요?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예예.

심정수 위원 그러면 검토 의견에 협의된 바에 따라서 그 관광문화체육과라든지 건설과하고 협의가 긴밀하게 잘 이루어져 가지고 진입로라든지 기타 주변에 뭐 어떤 민원이라든지 이런 거 발생하지 않도록 잘 추진되길 바라겠습니다.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기반시설이나 진입로 이런 전반적인 것은 세계화담당관에서 추진하고 있거든요. 그쪽에서 하면 무리없이 잘 추진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심정수 위원 네 이상입니다.

○위원장 정기수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최명수 위원 거수)

네 최명수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명수 위원 과장님 이 내용을 설명을 해서 이제 대충 알고 있는데 이 사업을 추진했을 경우에 지금 이제 목적을 가지고 추진을 하잖아요. 추진이 끝난 다음에 이 활용 방안이나 이용 방안이나 이런 계획도 이제 다 구상을 가지고 계신 거 아니에요? 활용 방안이라든가 우리가 목적어 해서 만들어놓고 사람이 찾아오지 않거나 활용도가 없다면 그것도 문제가 되잖아요. 그것도 그렇습니다. 추진하는 과정에서 정말 우리 군민도 참여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이 여기를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그런 계획도 같이 추진 한번 해보세요. 이 목적만 가지고 딱 만들어놨다가 정말 이용자가 좀 생각보다 적다. 이것도 문제가 있잖아요. 그러면 우리 군민도 같이 참여해서 활용할 수 있는 그런 방안. 그것도 같이 한번 검토를 해보세요.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알겠습니다. 준공 때까지는 한 3~4년 기간이 있으니까요. 그 사이에 많은 연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명수 위원 중간에 어떤 그런 이야기를 할 기회가 있으면 말씀을 드리겠지만 제 계획을 세울 때 전 군민도 같이 참여해서 활용할 수 있는 그런 방안도 같이 모색 한번 해보세요.

○관광문화체육과장 길상현 알겠습니다.

최명수 위원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정기수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계시지 않으므로 질의를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질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의 순서입니다만 토론을 신청하신 위원님이 계시지 않으므로 토론을 생략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들의 동의를 구합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토론을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의결을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1 금산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은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예비심사 보고한 바와 같이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들의 동의를 구합니다.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본 위원회에서 의결한 안건은 제2차 본회의에 보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12회 금산군의회 임시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9분 산회)


○출석위원

  • 정옥균
  • 최명수
  • 심정수
  • 정기수


○출석공무원

  • <행정복지국>
  • 행정복지국장곽정근
  • 재무과장강희천
  • 관광문화체육과장길상현


○서 명

위원장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